비행 (2016): 비행하는 항공기의 위치를 찾아볼 수가 있다비행 (2016): 비행하는 항공기의 위치를 찾아볼 수가 있다

Posted at 2016. 7. 6. 01:03 | Posted in 2. 세상/2.1. 대한 사람으로 살기

 

 

 

요즘은 외국에 나가 있는 가족이나 친지의 고국 방문이나, 가족이나 친지의 외국 방문이 예전보다 훨씬 더 잦아졌다. 그래서 가족이나 친지가 탄 비행기가 현재 어디쯤 오고 있는지 또 어디쯤 탈 없이 가고 있는지 알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그럴 때 어느 비행기가 어디쯤 오고 있는지, 또는 어디쯤 가고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법이 있다. <<플라이트 레이더 24 라이브 에어 트래픽>> (Flight Radar 24 Live Air Traffic: https://www.flightradar24.com)이란 웹싸이트와 <<플라이트 어웨어>> (Flight Aware: https://ko.flightaware.com; https://flightaware.com)에서 말이다. 그 중 나는 플라이트 어웨어 한국어 판을 추천한다(https://ko.flightaware.com).

 

 

 

 

이 <<플라이트 어웨어>> 싸이트로 가서 비행기 편명을 검색창(Search)에다 써넣고 실행키(Enter)를 누르면 그 결과를 도착할 때까지 줄곧 볼 수 있다. 그 한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https://ko.flightaware.com/live/flight/AFL251/history/20150827/0410Z/RKSI/UUEE). 2015년 8월 27일(목)에 대한민국(KOREA)의 인천 공항(ICN/ RKSI)에서 러시아(RUSSIA)의 모스크바 셰레메뗴보 국제공항(SVO/ UUEE)으로 러시아의 아에로플로트 251 항공기(AFL251; Aeroflot 251)가 8시간 13분 동안 줄곧 날아갔던 흔적이다.

 

 

 

 

플라이트 레이더 24에서도 비행기 편명을 검색창에 기록해 넣고 실행 키를 누르시면 실시간으로 전 세계 하늘에 있는 비행기들의 항로를 알게 된다. 

 

 

 

 

 

 

2016년 7월 5일(화요일), 대한민국 서울에서 고 창원(http://GohChangwon.tistory.com)

 

 

 

 

 

 

 

 

 

 

 

 

 

 

 

 

 

 

 

*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