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2008): 우크라이나의 국제 전화 번호는 "380"이다전화 (2008): 우크라이나의 국제 전화 번호는 "380"이다

Posted at 2008. 7. 2. 15:26 | Posted in 2. 세상/2.2. 우크라이나 옛 얘기




우크라이나(УКРАЇНА, UKRAINE)의 국제 전화 국가 번호는 "380"이다. 그러나 많은 한국인들이 "38"로 생각하시는 듯하다. 그렇게 오해할 수 있는 것은 국가 번호 다음에 '0'이 오면 그 번호는 생략하게 되는데 그 사실을 대다수의 사람들이 잊어버리기 때문일 것이다. 끄이브(키예프)를 예로 들면 끄이브의 국내 전화 코드는 "044"이다. 그래서 만약 우크라이나 국가 번호와 끄이브 시내 번호를 합치면 "38044"가 된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국가 번호 다음에 오는 "0"은 생략한다는 사실을 잊고 끄이브(키예프)의 시내 번호가 "044"이니 우크라이나의 국가 번호는 "38"이겠거니 하고 생각해버리는 것 같다.

그러나 우크라이나의 수도인 끄이브(키예프; Kyiv or Kiev)로 국제 전화를 할 때의 바른 번호는 "380 44"이다. 우크라이나의 국제 전화 국가 번호를 올바르게 아는 것은 아주 중요하지는 않아도 필요한 일일 것이다. 참고로, 세계 여러 나라의 국제 전화 국가 번호들 가운데 "38"은 옛 유고슬라비아 연방(YUGOSLAVIAN FEDERATION)이 사용하였던 것으로 지금은 그 나라들이 나눠져서 쓰이지 않는 번호임을 널리 밝혀드린다.


이 사실을 확인해 보시려는 분들은 인터넷 위키 백과 사전(http://ko.wikipedia.org)에서 직접 찾아보시거나 그렇지 않으면 다음에 연결해 드리는 인터넷 주소로 가보면(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country_calling_codes) 곧장 알게 되실 것이다. 다시 한번, 동부 유럽 국가인 우크라이나(УКРАЇНА, UKRAINE)의 국제 전화 국가 번호는 "38"이 아니라 "380"임을 내 블로그 방문자 여러분께 알린다.






2008년 7월 2일(수), 우크라이나 끄이브에서 고 창원(http://GohChangwon.tistory.com)



 

 


 

 

 

 

 

 

 

 

 

 






*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