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 (2011): 유에파 2012 축구대회 조 추첨이 잘 끝났다추첨 (2011): 유에파 2012 축구대회 조 추첨이 잘 끝났다

Posted at 2011. 12. 3. 09:24 | Posted in 2. 세상/2.2. 우크라이나 옛 얘기




어제, 곧 2011년 12월 2일(금요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제 2 세계인 동유럽의 우크라이나(UKRAINE, УКРАЇНА)의 수도인 끄이브(키예프, Kyiv, Київ)의 체르보노아르미이스까 103번지(вул. Червоноармійська)에 있는 공연홀인 "빨라쯔 '우크라이나'"(Палац "Україна", 우크라이나 궁전)에서 유로 2012 축구대회 조 추첨이 있었다. 내년, 곧 2012년 6월 8일(금요일) 저녁에 폴란드(POLAND)의 수도인 바르샤바(Warsaw)에서 시작해 폴란드와 우크라이나의 여덟 개 도시에서 계속되어 2012년 7월 1일(일요일) 밤에 우크라이나의 수도인 끄이브(키예프)에서 마치게 될 유에파 유로 2012 폴란드-우크라이나 축구대회(UEFA EURO 2012 POLAND-UKRAINE, http://www.uefa.com) 조 추첨이었다.

그 유에파 유로 2012 폴란드-우크라이나 축구대회의 조 추첨 결과는 에이(A) 조에 폴란드(POLAND), 그리스(GREECE), 러시아(RUSSIA), 체크 공화국(CZECH REPUBLIC), 비(B) 조에 네덜란드(NETHERLANDS), 덴마크(DENMARK), 독일(GERMANY), 포르투갈(PORTUGAL), 씨(C) 조에 스페인(SPAIN), 이탈리아(ITALY), 아일랜드 공화국(REPUBLIC OF IRELAND), 크로아티아(CROATIA), 디(D) 조에 우크라이나(UKRAINE), 스웨덴(SWEDEN), 프랑스(FRANCE), 영국(ENGLAND)이 추첨되었다. 반복해서 적으면 이와 같다.



A 조: 폴란드, 그리스, 러시아, 체크 공화국
B 조: 네덜란드, 덴마크, 독일, 포르투갈
C 조: 스페인, 이탈리아, 아일랜드, 크로아티아
D 조: 우크라이나, 스웨덴, 프랑스, 영국



그 유로 2012 폴란드-우크라이나 축구대회는 폴란드(POLAND)와 우크라이나(UKRAINE)가 개최국인데, 폴란드에서 개막 경기를 치르게 되고 그로부터 한 달 후에 우크라이나에서 결승 경기를 치르게 된다. 그런데 조 추첨을 우크라이나의 수도인 끄이브(키예프)에서 치른 것이다. 미셸 플라티니(Michel Platini) 유럽축구연맹 회장을 비롯한 유로 2012 본선 출전국 감독들과 담당자들이 우크라이나의 수도에 다 모여들었기 때문에 동유럽의 우크라이나가 유럽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더 부각되었다. 또 영문으로 끄이브가 "키에브"(Kiev)가 아니라 "끄이브"(Kyiv)로 조금씩 더 알려지고 있다고 하겠다.

그 자리에는 우크라이나의 전현직 대통령이 다 참석하였고, 현재 대통령인 빅또르 야누꼬브이츠(Віктор Янукович)는 환영사를 하였다. 이 소식을 전하는 우크라이나의 오든플류스오든의 떼에스엔 뉴스 영상을 보시려면 다음으로 가시라(http://tsn.ua/video/video-novini/?page=1&media_id=383528762&items=37626&type=0). 우크라이나의 경기 일정도 알 수 있다. 우크라이나는 2012년 6월 11일(월요일)에 끄이브(키예프)에서 스웨덴(SWEDEN)과, 6월 15일(금요일)에 도네쯔크에서 프랑스(FRANCE)와, 6월 19일(화요일)에 도네쯔크에서 영국(ENGLAND)과 첫 라운드 경기를 진행한다.




그 유로 2012 폴란드-우크라이나 축구대회가 치러지는 경기장은 폴란드의 4곳의 도시에, 우크라이나의 4곳의 도시에 자리하고 있다. 폴란드에 자리한 경기장이 있는 그 네 도시는 바르샤바(Warsaw), 브로츠와프(Wroclaw), 뽀즈난(Poznan), 그단스크(Gdansk)이다. 그리고 경기장이 있는 우크라이나의 도시들은 끄이브(Kyiv), 하르끼브(Kharkiv), 도네쯔크(Donetsk), 르비브(Lviv)이다. 대한민국에 알려진 텔레비전이나 신문에 기록된 우크라이나 지명이 거의 다 틀려있음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우크라이나의 도시 이름은 나의 다른 글이 도움이 되리라(http://gohchangwon.tistory.com/157). 



2011년 12월 3일(토), 우크라이나 끄이브에서 고 창원(http://gohchangwon.tistory.com)



 


 

 

 

 

 

 

 

 

 

 

 

 

 

 

 

 

 

 

 



 

*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