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 (2013): <<세계 테마 기행>>이 우크라이나를 담는다티비 (2013): <<세계 테마 기행>>이 우크라이나를 담는다

Posted at 2013. 4. 21. 06:52 | Posted in 2. 세상/2.2. 우크라이나 옛 얘기

 


이비에스(E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세계 테마 기행" (본 방송: 매주 월요일~목요일, 20: 50~21: 30; 재 방송: 월요일~목요일 오전 10: 10~10: 50; 종합 편성: 매주 일요일 17: 45부터 종방; http://home.ebs.co.kr/theme/main)팀이 2013년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방영될 프로그램 촬영을 위해 우리가 사는 우크라이나(UKRAINE)에서 한 달 일정으로 촬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한 유명인이 여행을 진행해가는 설정인가 본데, 이번 우크라이나 편에는 전에 우크라이나의 오데싸에 있는 오데싸 국립 음악대학에 계셨던 신 문희 교수님(https://www.facebook.com/moony.shin)이 그 주인공이시다.

 

   

 


 

신 문희 교수님의 노래를  몇 곡 연결해 둔다. "아름다운 나라"란 노래로 널리 알려져 있는 분이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말이다(http://youtu.be/RhlTOTd0UQ4, http://youtu.be/cr3_z-sxu5E, http://youtu.be/f3SQohutpGc).

 

 

 

 


그래서 나도 동유럽의 우크라이나를 한 달 일정으로 둘러보려면 어느 도시를 보아야 할지를 생각해 보았다. 끄이브(Kyiv), 르비브(Lviv), 우즈호로드(Uzhgorod), 이바노-프랑끼브스크(Ivano-Frankivsk), 떼르노삘(Ternopil), 체르니브찌(Chernivtsi), 드니프로뻬트로브스크(Dnipropetrovsk), 자뽀리쟈(Zaporizhzhia), 도네쯔크(Donetsk), 하르끼브(Kharkiv), 오데싸(Odesa), 크르임(Crimea), 체르니히브(Chernihiv) 등을 말이다.



그동안 나는 우크라이나에 다녀간 분들의 블로그 글을 좀 보면서 안타까움이 있었다. 서유럽이나 중유럽의 유명한 관광 대국들처럼 유명한 관광국도 아니고 그렇다고 동남아시아의 국가들처럼 마음만 먹으면 그리 어렵지 않게 다녀갈 만한 나라는 아니지만 러시아를 제외한 실제적인 유럽에서 가장 큰 나라인 이 우크라이나에 와서 우크라이나와는 별 상관 없는 곳들만 슬쩍 둘러보고 다른 나라로 떠나가셨던 분들의 글을 보았으니 말이다. 이번의 이비에스(EBS) 세계 테마 기행 팀은 서부 우크라이나를 많이 화면에 담아서 우크라이나의 진면목을 담아내면 좋겠다. 그렇지 않으면 4800만 명의 우크라이나 인구 가운데 1000만 명 정도가 지지하는 우크라이나의 러시아를 전하게 될 테니 말이다.



참고로 내가 갖고 있는 우크라이나 안내 책자 몇 권을 올린다. 그 책들은 다음에 있는 싸이트에 소개된 한 권으로 된 영문판 우크라이나 여행 책자로도 나와 있는데 우크라이나 책방에서 살 수 있다(http://www.baltia.com.ua/en/news/id:63). 그분들께 바라기는 우크라이나 지명은 우크라이나어로 쓰면 좋겠다(http://gohchangwon.tistory.com/157). 러시아 기행이 아닌 우크라이나 테마 기행이니 말이다. 끝으로, EBS 세계 테마 기행 팀과 신 문희 교수님이 한 달 동안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건강히 지내시길 바란다. 그리고 우크라이나가 이비에스(EBS) 텔레비전 화면에 멋지게 나오기를 또한 바란다!

 

 

 

 


그 세계 테마 기행 촬영 팀은 이번 2013년 4월 10일 경에 우크라이나에 들어오셨던 것 같다. 그리고 이 세계 테마 기행 우크라이나 편은 다가오는 2013년 5월 13일(월요일)부터 16일(목요일)까지 이비에스(EBS) 텔레비전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2013년 4월 20일(토), 우크라이나 끄이브에서 고 창원(http://gohchangwon.tistory.com)

 

 

 

 

 




 

 

 

 

 

 

 

 

 

 

 

 


*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