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UKRAINE, УКРАЇНА) 텔레비전 방송국 중 오든플류스오든(1+1 TV) 텔레비전 방송의 뉴스를 담당하는 떼에스엔(ТСН) 뉴스 보는 것을 나는 좋아한다. 그 방송국의 뉴스를 애시청하는 것은 그날의 뉴스 시간을 놓쳐도 다시 보기 영상으로 뉴스를 볼 수 있기 때문이며 수려한 우크라이나어로 방송을 시청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뉴스를 가끔 내 블로그에 근거 자료로 인용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럴 때는 복잡하고 긴 웹주소를 복사해다가 연결하는 방식을 썼는데(예: http://tsn.ua/video/video-novini/mitinguvalniki-po-vsiy-krayini-zibralis-na-golovnih-ploschah-ukrayini.html?type=2), 이번에 어떻게 그 영상을 내 블로그에 연결하여 블로그 독자들이 바로 내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도록 할 수는 없을까를 잠시 생각해 보았다.



 

그 떼에스엔 뉴스 영상(http://tsn.ua/video/video-novini)의 각 꼭지 뉴스 영상들을 살펴보았더니, 유튜브의 비디오 영상들처럼 그 영상의 고유 웹주소 말고도 다른 싸이트에서도 열릴 수 있도록 하는 또 다른 연결 재생 주소를 갖고 있었다. 그래서 그 주소를 복사해다 블로그에 연결하면 되었다(<embed src='http://tsn.ua/bin/player/embed.php/383903766'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420' height='376' allowfullscreen='true' allowscriptaccess='always'></embed>). 그러나 끝이 아니다.

 

 

 

 


다만 그럴 경우에는 블로그의 글쓰기 기능에서 "에이취티엠엘" (HTML) 글쓰기로 들어가서 저 주소를 본문에 복사하거나 직접 써 넣은 다음에, 내 이 블로그의 본문 가로 사이즈에 맞게 가로(width) 폭은 640 픽셀로 조정해 주고, 높이(height)는 16 * 9 비율의 와이드 영상이 아닌 떼에스엔의 영상이 그 비율로 똑같이 나오도록 540 픽셀로 맞춰 주어야 했다. 그것을 적용하면 이런 식이다(<embed src='http://tsn.ua/bin/player/embed.php/383903766'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640' height='540' allowfullscreen='true' allowscriptaccess='always'></embed>). 앞으로 이렇게 그 뉴스 영상을 가끔 연결하련다. 아래 영상의 가운데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보실 수 있다.

 

 

 

 

 

 

2013년 12월 9일(월), 우크라이나 끄이브에서 고 창원(http://gohchangw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