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연방(RF)의 블라디미르 뿌띤 대통령과 그 정부는 우크라이나의 크림 반도를 빼앗았고 현재는 동부 우크라이나 지역인 돈바스(Donbass)를 무력으로 흔들고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세계인들은 동부 우크라이나에서 벌어지고 있는 이 준 전쟁 상태에 대해 러시아가 전해 주는 정보를 통해 판단하리라 생각한다. 그러나 지금 동부 우크라이나 지역에서는 러시아에서 온 무장 괴한들 몇 백 명이 러시아로부터 고급 무기를 제공받으며 그 지역을 장악하고 있다 할 것이다. 그리고 그 무장세력에 동조하는 소수의 친 러시아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지지도 받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우크라이나 대통령선거에서 보았듯이 그 지역의 대다수 우크라이나인들은 친 러시아 세력에 호의적이지 않다.



 

그러면 어떻게 세계인들은 이 사태를 이해할 것인가? 당연히 러시아가 전해 준 영상이나 사진을 통해서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것은 거의가 다 거짓말이다. 러시아 연방의 뿌띤 정부가 지금 거짓말에 기초해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크라이나에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바르게 아시려는 분들은 어떤 일이 일어나면 그것의 사실 여부부터 확인해야 할 정도가 되었다. 쉽게 말하면 지금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하여 러시아는 다른 나라에서 일어났던 일들의 사진이나 영상을 지금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포토샵 작업을 해서 러시아 백성을 선동하고 세계인들의 눈을 가리고 있다.



 

어느 인터넷 신문에 올라온 글이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해 말한 가장 큰 거짓말 스무 개가 적혀 있다(http://www.examiner.com/list/russia-s-top-20-lies-about-ukraine). 영어로 되어 있다. 사진과 글을 스캔해 그대로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사진을 보시면 곧 알겠지만, 러시아 연방의 뿌띤 대통령 정부는 많은 사진이나 영상을 세계에서 가져와 마치 우크라이나의 참상인 것처럼 거짓말을 한다. 사우디 아라비아, 아프리카, 중국, 베네수엘라, 시리아, 캐나다, 보스니아, 폴란드, 멕시코, 러시아에서 일어났던 일들의 사진이나 영상을 조작한 것이다. 독자들의 주의를 바란다.

 

 

 

 

 

2014년 6월 6일(금), 우크라이나 끄이브에서 고 창원(http://GohChangw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