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을 받지 못한 외국인이 우크라이나(UKRAINE)에서 장기적으로 살려면 해마다 우크라이나 입국사증인 비자(VISA)를 외국에서 받아서 다시 우크라이나에 입국해야 한다. 그 일은 우크라이나 밖의 다른 나라에 있는 우크라이나 영사관에서 신청하여 받게 되는데, 나는 몇 해 전에 내 블로그에 폴란드(POLAND)에 있는 우크라이나 영사관으로 찾아 가는 길을 알린 적이 있다(http://gohchangwon.tistory.com/156). 우리나라 국민으로서 관광 차 우크라이나에 오는 분들은 3개월 이내 기간이라면 비자를 받을 필요가 없다. 이 일은 우리처럼 장기적으로 우크라이나에서 사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일이다.

 



우리는 이번 여름에 또 비자를 받아야 하기에, 어느 나라로 나갔다 와야 할 것인지를 고민하고 있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 밖의 다른 나라들에 있는 우크라이나 영사관들의 위치를 알아보고 있다. 재 외 우크라이나 영사관의 주소와 웹싸이트를 알 수 있는 싸이트를 연결해 둔다(http://mfa.gov.ua/en/about-mfa/abroad/embassies). 

 

우크라이나 밖에 있는 우크라이나 영사관의 주소를 알리는 인터넷 싸이트들의 정보들이 차이가 있어서 우크라이나 외교부에서 나온 자료로 연결했다.

 

 

 

 

 


 

2013년 6월 8일(토), 우크라이나 끄이브에서 고 창원(http://GohChangw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