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대체로 아름다워지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얼굴이나 몸매를 만드는 일에 열심인데, 그중 한국 여성들은 얼굴에 화장하는 것을 상당히 중요시하고 그 일을 거의 날마다 하는 것 같다. 또 그 중 눈화장에 시간을 꽤 많이 쓰는 것 같다. 


일반적인 여성들은 속눈썹에 아이 라인을 그리거나 열심히 꾸미지는 않지만 눈썹을 그리는 일은 거의 빠짐없이 열심히 하는 것 같다. 본래 눈썹 숱이 진하지 않거나 눈썹을 정돈하다가 눈썹의 절반 정도가 몇 해에 걸쳐 없어진 여인들은 눈썹을 그리는 일에 더 심혈을 기울이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눈썹을 문신을 한 것처럼 눈썹 연필로 너무 진하게 그려서 본래의 눈썹과 이중으로 보여서 그리 아름다워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눈썹을 그리는 방법을 유튜브에서 찾아서 이곳에다 좀 소개한다(https://youtu.be/kCDyOK4ekRc, https://youtu.be/EXa5lh7tYdU). 화장 전문가가 눈썹이 반절 정도만 있는 어느 여성에게 직접 시범을 보이는데 그리 어렵지 않다. 여러 여성들을 위해 이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한 분들께 감사드린다. 많은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너무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것이 사실 더 예쁜 법이다. 






2016년 9월 24일(토요일), 대한민국 서울에서 고 창원(http://gohchangwon.tistory.com)